<프로그램 소개>
: 경희대학교에서 21년 1월부터 2월까지 진행한 'KVP 5기'는 스타트업에 대한 교육을 받고 아이디어를 구체화시켜 발표해보는 프로그램이다.
참여 배경
: 이전에 창업 프로그램에 여러 참여해본 경험이 있었으나, 보다 더 많은 경험을 통해 성장하고 싶었기에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었다.
활동 내용
: 총 2명의 팀원으로 구성해 21년 1월부터 21년 2월까지 'Digital Marketing Track(실전마케팅)'에 참여하였다.
마케팅에 초점을 맞춘 교육을 듣고 코칭을 받으며 발표 자료를 완성하는 단계를 경험하였다.
사업개요, 업계 분석 및 문제 정의, 솔루션, 고객 분석, 경쟁사 분석, 비즈니스 모델, 마케팅과 세일즈 전략, 재무 계획, 구성원 등과 같은 요소들을 창업 아이디어에 맞추어 작성했다.
느낀 점
: 마음이 잘 맞는 팀원과 함께라면 팀플이 수월하게 풀릴 수 있다는 걸 다시 한 번 경험할 수 있었다. 각자 맡은 부분에 책임감을 가지고 해내고, 역할 분배를 할 때에도 한 쪽에 치우치지 않게 분배함으로써 좋은 팀플 경험을 남길 수 있었다.
또한, 이번 창업 프로그램은 특히 비즈니스 모델과 마케팅과 관련한 내용에 대해 교육을 듣고 코칭을 받았었는데, 마케팅전략기획서를 작성할 때 '시장 분석 -> 타겟 고객 정의 -> 브랜드 전략 -> 채널 전략 -> 콘텐츠 전략 -> 분석 및 고도화'로 이어지는 과정에서 각 해당 부분에 어떤 내용을 고민하고 넣어야 할지에 대해 알 수 있었다.